매일 들어오는 글 가운데, TTJ가 한 번 더 읽어본 것들. 코딩과 AI 시대를 가로지르는 글로벌 동향을 한곳에 모았습니다.
## 리눅스에 익숙해진 손가락, 윈도우에서 당황한 적 있나요? 개발을 하다 보면 터미널은 거의 리눅스(혹은 macOS) 기준으로 배우게 되는데요. `ls`, `grep`, `cat`, `chmod` 같은 명령어가 손에 착 붙어 있다가, 어느 날 윈도우 환경에서 작업해야 할 때 갑자기 멘붕이 오는 경우가 꽤 있어요. "아, `ls`가 안 되네..." 하...